머릿말(Introduction)

발명가에 의하여 얻어진 성공의 양은 교육, 노력 그리고 준비의 양과 정비례한다.(스테픈 폴 그나스)

"The amount of success gained by an inventor will be in direct proportion to the amount of education, effort and preparation."
Stephen Paul Gnass


초기 아이디어단계에서 개인은 흥분과 혼란을 경험하게 됩니다. 한손에는 당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잠재력과 보상을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어떻게 시작하고, 누구를 믿어야 하고, 얼마나 돈이 들며, 그리고 당신의 아이디어가 계속할 가치가 있을까? 등의 다양한 생각들이 교차하게 된다.

그런 점에서 당신만이 유일하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발명한 사람들 대부분이 겪는 초기 경험의 일종입니다. 역사적으로 수세기동안 수천수만의 다른 발명가들 역시 당신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이 제품을 상업화하는 데 전혀 경험이 없으며, 항상 하루종일 일하는 곳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래서 그들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 하는데 필요한 지식, 시간 또는 자원을 가질 여유가 거의 없는 것을 다 겪어 왔기 때문이다.

맨처음 할 것

내가 생각하기에 교육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의사가 의료행위를 하기 위하여 적어도 몇 년간 수련을 거친다음에 하게 된다. 배운 즉시 의사행위를 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법관도 하룻밤사이에 되는 것인가? 물론 아니다. 수년간의 연습과 실습이 필요한 전문화된 분야가 있다-또한 교육에 많은 비용이 든다. 대부분은 전문화가 될수록 보상도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발명에도 동일한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즉시 특허를 얻고자 하거나 혹은 돈이 많이 드는 샘플을 제작하려고 하거나 혹은 그들만을 위하여 일할 그런 회사(거의 그런회사는 존재하지 않는다)에 투자하고자 시도한다. 발명은 순식간에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닌 것이 사실이다. 이것을 아는 우리들 대부분은 아주 극소수의 발명가들만이 올바르게 진행하고 있음을 도처에서 발견하고 어떤 때는 안타까움을 느낄 때가 많다.

이것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이 하루아침에 성공하는 것만을 생각하고 제일 처음하여야할 것을 하지 아니하므로서 결과적으로 잘못된 길을 가는 것으로 생각된다. 본인은 처음 하여야할 것을 하지 아니하고 많은 돈을 특허를 받는데 소비하고(평균적으로 수만원에서 수천만원) 더욱 심하게는 샘플, 몰드 그리고 제조비용으로 평균잡아서 수억원을소비하고 나서야, 자기가 생각한 초기의 기대치보다 휠씬 못한 극단적으로 말하면 알콜중독자라도 사지 않을 정도로 가치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리고 가산탕진하고 친구와 친척들과 심한 갈등을 빚었다는 발명가의 슬픈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많은 발명가들은 창고나 다락방에 처박혀진 팔리지 않는 제품속에서 끝나 버리는 경우가 많다.

많은 발명가들이 듣고 싶어하는 것을 잘 맞추어서 말해주고 나서, 그들의 돈을 모조리 갈취하고, 최종적으로는 그들의 아이디어를 죽여 버리는, 동시에 개인의 발명정신조차도 죽음으로 유도하는 버젓한 신용사기회사들로 최종적으로 모든 발명행위가 끝나 버렸다는  많은 비참한 발명가들과 대화를 나누어보기도 하고 직접 만나 함께 고통을 겪기도 부지기수이다.

궁극적으로는 결론은 한가지이다. ---누구도 당신의 성공을 보장못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충분한 교육(박사, 교수급수준에 있는 사람)을 받은 사람조차도. 너무나 많은 변수와 요인들이 새로운 제품을 시작하는데 잠재하고 있다. 시장은 귀하의 제품에 대한 마지막 판단처이다. 그러나 성공의 가능성은 바윗덩이같은 기초위에 세워진 지식위에서라면 훨씬 커진다고 생각한다.

교육받은 대로 하면 (만일 귀하의 아이디어가 전혀 할 가치가 없다고 하는 것을 발견하더라도) 최악의 경우에라도 필요한 최소한의 돈과 노력만을 소비하고 끝이 나게 된다. 이것은 내가 생각하기에는 전혀 손실이 아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얻은 기술과 아이디어를 다른 아이디어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발명101"온라인 코스는 발명방법의 시작단계대한 새로운 교육방법이며 당신의 아이디어를 특허없이도 즉시 보호받는 것으로부터 시작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시 소개일뿐이며, 더욱 중요한 것은 귀하의 아이디어의 즉각적인 보호상태로 진행하는 것이라는 점이다. 본 교육방법은 당신이 특허가 필요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전혀 아니다. 본 교육방법은 초기단계에서  발명품을 조사하고 시험하는 가운데에도 미국에서 시행중인 선발명주의 제도를 이용하여 최초의 아이디어 상태에서 보호받는 것이 어떻게 되는 가를 설명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상의 경우에 미국의 경우이지만 한국에서는 선출원주의를 시행중이기 때문에 그대로 적용할 수 는 없다는 점을 잊지 말기 바란다.) 완벽하게 보호받고자 한다면 즉시는 아니지만 특허가 필요하다. 신제품을 보호하거나 시작하고자 하면 무지하게 많은 정보가 범람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이메일예약제도를 이용하므로서 새로운 제품과 새소식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귀하에게 알려 주게 된다.(*. 본 홈페이지에서도 새로운 특허정보에 대하여 여러분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체계가 정비 되는대로 즉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2강